일본 규슈 지역은 온천과 자연,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. 특히 비행시간이 짧아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, 후쿠오카, 나가사키 같은 대도시뿐만 아니라, 근교의 소도시에도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습니다. 오늘은 일본 규슈에서 온천과 먹거리가 가득한 소도시 3곳을 소개합니다. 힐링과 미식 여행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이 지역을 꼭 방문해 보세요.
♨ 1. 유후인 – 그림 같은 온천 마을, 감성과 힐링을 동시에
유후인은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 마을 중 하나로, 조용한 시골 풍경 속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 다른 온천 도시와 달리 대형 호텔보다는 작은 료칸(전통 여관)이 많아 아늑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. 유후인의 매력은 온천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즐비한 거리입니다. 료칸에서 제공하는 유카타를 입고 맑은 공기 속에서 한적한 마을을 산책하며 일본의 전통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.
✅ 유후인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
- 긴린코 호수(金鱗湖) – 유후인의 대표적인 명소로, 호수 표면에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이른 아침 풍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. 호수 주변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, 군데군데 카페와 작은 미술관들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.
- 유노츠보 거리(湯の坪街道) – 유후인의 감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으로,이 곳엔 다양한 전통 공예품 가게와 지역 특산품 상점이 늘어서 있습니다. 일본 특유의 분위기 속에서 유후인 명물인 ‘롤 케이크’와 ‘유바 두부’를 맛볼 수 있습니다.
- 유후인 온천(由布院温泉) – 유후인은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온천 지역으로, 다양한 노천탕과 전통 료칸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습니다. 산속에 자리 잡은 온천에서는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🌊 2. 벳푸 – 일본 최고의 온천 도시, 다채로운 온천 체험
벳푸는 일본에서 온천수가 가장 많이 솟아나는 도시로, ‘온천의 수도’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온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. 벳푸 온천은 크게 8개의 지역(벳푸 핫토)으로 나뉘며, 각각의 온천마다 특색이 있습니다. 유황 온천, 머드 온천, 증기 사우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,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자연현상도 볼 수 있어 관광 명소로도 유명합니다.
✅ 벳푸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
- 지고쿠 메구리(地獄めぐり) – ‘지옥 순례’라는 뜻으로, 빨간색, 파란색, 흰색 등 다양한 색깔을 띠는 7개의 온천을 둘러보는 코스입니다. 특히 ‘우미지고쿠(바다 지옥)’와 ‘치노이케지고쿠(피의 연못 지옥)’가 유명합니다.
- 다케가와라 온천(竹瓦温泉) – 벳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중 하나로, 전통적인 일본식 목조 건물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. 특히 모래찜질이 유명하며, 온천 후 피로를 풀기에 좋습니다.
- 유유토피아 벳푸(ゆうゆうとぴあ別府) – 벳푸의 온천 중에서도 특히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곳으로, 해변을 바라보며 노천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
🍜 3. 구마모토 – 미식과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역사 도시
구마모토는 규슈에서 역사와 전통을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. 구마모토에 도착하면 새빨간 두 볼이 매력적인 검은색 곰돌이, 구마모토의 마스코트 '쿠마몬'이 맞이해주는데요, 이곳에선 귀여운 쿠마몬의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으며 전세계 관광객들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. 그리고 이곳은 일본 3대 명성 중 하나인 ‘구마모토성’이 있는 곳으로, 일본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. 또한, 구마모토는 미식의 도시로도 유명하며, 구마모토 라멘, 바사시(말고기 회) 등 지역 특산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.
✅ 구마모토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
- 구마모토성(熊本城) – 일본 3대 명성 중 하나로, 4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. 웅장한 모습과 함께 벚꽃이 피는 봄철에는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.
- 스이젠지 정원(水前寺成趣園) – 일본 전통 정원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, 교토의 ‘가츠라리큐’에서 영감을 받아 조성된 정원입니다.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일본식 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- 구마모토 라멘 거리 – 진한 돈코츠 육수와 마늘이 들어간 구마모토 라멘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, 라멘 애호가들에게 꼭 추천하는 명소입니다.
🎯 결론
규슈 지역의 소도시는 일본의 다른 지역에 비해 특히나 다양한 온천과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. 온천을 여행의 주요 타이틀로 정하셨다면 규슈 지역을 특히나 눈여겨 보시고 규슈 지녁 내 각각의 도시마다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취향에 맞게 여행지를 선택하여 즐거운 여행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- 유후인: 조용한 시골 분위기에서 온천과 감성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
- 벳푸: 다양한 온천 체험과 독특한 자연경관을 보고 싶다면 추천
- 구마모토: 일본 전통 문화와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추천
규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, 대도시뿐만 아니라 소도시도 함께 둘러보며 일본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세요.